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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월간 유니팁: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최적화 하기 위해 필요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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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 6.1
2025.06.20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최적화 하기 위해 필요한 것



유니티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현실감 있는 에셋과 고급 시각효과도 빠질 수 없이 중요한 요소일 테지만, 효과적인 프로젝트의 기본은 최적화 작업입니다. 최적화된 프로젝트는 작업 프로세스를 부드럽게 만들어 제작 속도를 높여주고, 방대한 에셋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더 편리하고 유기적인 협업이 가능합니다. 이번 월간 유니팁에서는 실제 업계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최적화 사례와 Unity가 제공하는 강력하고 직관적인 최적화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Unity 프로젝트 개발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최적화 관련 기능 공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 점점 느려지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그리고 항상 부족한 메모리는 모두가 겪는 고충 사항입니다. 잦은 에러와 Stuttering은 당장이라도 프로젝트를 포기해 버리고 싶게 만드는 큰 요인이죠. Unite Seoul 2025에서는 더욱 비싸고 좋은 컴퓨터를 구매하는 것 대신, 개발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최적화 관련 기능을 공유해 줌으로써 더 효율적이고 부드러운 프로젝트 진행을 도와줍니다. 높은 메모리 점유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CPU Stuttering을 초래하는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GPU를 부하시키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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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의 인스턴스가 가진 속성을 최적화하는 Flyweight 패턴



수많은 비행기 군단을 프로젝트 내에서 표현해야 할 때 고민에 빠지신 적이 있을 겁니다. ‘천 개가 넘는 비행기마다 고유한 능력을 부여하고, 모두가 다른 외형과 질감을 가지려면 엄청난 양의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을까?’ 그런 고민을 풀어주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객체 복사로 인한 메모리 낭비를 대비할 수 있는 메모리 최적화 패턴인 Flyweight 패턴입니다. 다른 패턴들과 달리 메모리 및 성능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이 패턴은 여러 객체를 리소스 공유를 통해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각 개체만의 고유한 특성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간편하게 수많은 개체의 메모리를 관리하는 Flyweight 패턴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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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모바일, XR, 웹용 게임 성능 최적화(Unity 6 에디션)



게임 최적화는 아트, 게임 디자인, 오디오, 수익화 전략과 함께 플레이어 경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수십억에 달하는 모바일, XR 및 웹게임의 액티브 이용자들을 만족시키고, 플랫폼별 스토어에서 요구하는 인증을 더욱 원활하게 통과하기 위해 다양한 기기에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작업은 필수입니다.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최적화 작업을 쉽고 빠르게 배우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전하는 지식과 조언을 확인해 보세요. 성능과 비주얼 품질부터 프로파일링 팁, 그리고 메모리와 에셋 관리까지! E-book을 확인하고 지금 바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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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링 기법을 활용한 게임 성능 최적화



게임 개발에서 객체를 선택적으로 렌더링하는 과정을 뜻하는 컬링 (Culling)은 카메라에 보이는 객체만 게임을 표시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요소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Unity 내부 전문가 Anthony Rosenbaum이 소개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본 컬링 솔루션의 개념부터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능의 장단점과 설정 방법, 정적 vs. 동적 컬링의 차이, GPU 오클루전 디버깅, 그리고 해당 기법을 활용한 모바일 성능 개선 방법까지, 프로젝트의 성능과 경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바로 웨비나를 확인하고 컬링 기법을 통해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최적화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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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분야 리더를 위한 에셋 관리 문제 해결



일반적인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람, 부서, 기업들과의 협업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최근의 기업들은 어느 때보다도 복잡하고 큰 용량의 디지털 에셋들을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이전보다 협업의 속도는 저하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선 3D 콘텐츠의 관리, 저장, 협업방식을 간소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적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Unity는 Unity Asset Manager를 활용하여 다양한 부서와 기업간의 협업을 지원하고, 워크플로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중입니다. 효과적인 에셋 관리 툴이 없으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또한 그 솔루션 안에서 Unity Asset Manager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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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사내 Unity프로젝트 품질관리 전략과 최적화 사례



자회사 내 Unity를 사용한 수많은 프로젝트가 존재하는 사이버 에이전트사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와 코어기술본부에서 각 Unity 프로젝트의 품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Cyber Agent에서 채택한 전략, 그리고 프로젝트 운용중 일어난 실제 최적화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최적화 작업을 더욱 편리하고 접근하기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고, 그 안에서 품질마저 챙기며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던 배경 스토리와 인사이트, 그리고 실제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간편한 데이터 처리 방식을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세요!

▶‘ 효율적인 사내 Unity프로젝트 품질관리 전략과 최적화 사례’ 영상 보러 가기



Unity 6.1 출시: 정식 지원 업데이트 릴리스



Unity 6 출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은 지난 4월, 첫 번째 업데이트 버전인 6.1이 공개되었습니다. 안정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엔진을 제공하는 동시에, 플랫폼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멋진 게임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결정이었습니다. Unity 6와의 일관된 품질과 안정성, 그리고 업그레이드에 따르는 비용을 최소화하여 최고의 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하는 Unity 6.1은 상당한 성능 최적화를 제공하여 광범위한 하드웨어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RP의 새로운 디퍼드 랜더링 경로부터 가변 속도 셰이딩, Project Auditor와 같은 다양한 기능 지원, 그리고 강력한 워크플로 활용과 같이 우수한 품질의 게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툴로 개발 프로젝트를 간소화하도록 도와줍니다. 지금 바로 아티클을 확인하고 Unity 6.1로 여러분의 개발 여정을 간소화하고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또한, 한발 빠른 업데이트로 Unity 6.2 베타도 오픈되었으니 어떤 점들이 변경되었는지 함께 확인해보세요!

▶ ‘Unity 6.1 출시: 정식 지원 업데이트 릴리스’ 아티클 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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