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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퀘어

Why Unity 6?
Unity 6는 빠르고 쉽게 실현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Unity 6를 통해 빠른 렌더링, 강력한 조명 옵션,
엔드투엔드 멀티플레이어 워크플로, 확장된 AI 기능,
모바일 웹 런타임 등 심층적인 지원을 받아보세요.
  • “프리뷰라는 수식어가 왜 붙었는지 의문일 정도로 아무런 문제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Game Jam 특성상 여러 게임을 심사해야 하는 평가자들이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을 피로하게 느낄 수 있어서 전략적으로 WebGL 빌드를 준비했는데, 모바일에서도 별도의 추가 조치 없이 문제없이 좋은 퍼포먼스로 돌아가는 WebGL 빌드를 보고 상당히 감탄했습니다.”
    - 박**, CTO -
  • “기존에는 메타버스나 XR 기술에 대한 다양한 플랫폼(AR, VR)을 대응하기 위해서 저희는 웹을 고려하였으나 기존 웹으로는 한계를 많이 느껴서 포기해왔습니다. 이번 웹 런타임으로 멀티플랫폼 범위 확장으로 안드로이드, ios 개발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Unity 6의 도입은 기존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작업하는데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손**, 프로그래머 -
  • “렌더링 품질이 궁금하여 환경 시뮬레이터를 구현해 보았습니다. URP와 무료 에셋으로 구현한 결과물이 기대보다 좋았습니다. 샘플로 제공된 프로젝트에서 일부 렌더링 기능을 테스트 프로젝트에 넣고 건물의 외관과 쉐이더의 품질을 확인해 보니 기존보다 더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라이트맵을 bake하는 과정도 이전보다 빠르다고 느껴졌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해당 결과물을 공유했을 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점이 또 좋았습니다.”
    - 장**, 감독 -
  • “Unity 6에서부터 쉐이더 그래프 기능이 막강해진 점이 가장 컸습니다. UI와 UI에 그려질 파티클 쉐이더들이 필요했는데, 이제 그래프로 가능해진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 강**, 테크니컬 아티스트 -
  • “빌드 프로파일은 진짜 혁신입니다! 기존에도 코드를 통해 할 수 있었으나 빌드 관련된 내용을 자주 보는 게 아니다 보니 매번 인터넷에 기록된 내용을 찾아보기 일쑤였는데, GUI로 노출되어 손쉽게 여러 버전의 빌드 파일을 추출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드디어 유니티 쉐이더 그래프에 단축키 기능이 생겨서 보다 빠르게 노드를 생성하여 쉐이더를 구성할 수 있는 것도 매우 좋았습니다. 이제 UI 쉐이더도 에셋의 힘 없이 쉐이더 그래프로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 김**, 프로그래머 -
  • “구 버전에서 Unity 6로 업그레이드 했는데 큰 이상 없이 프로젝트가 업그레이드 되더라구요. 새로 만들어야 하나 싶었는데 호환이 좋아서 아주 만족입니다. 스플래시 스크린을 없애주신 것이 아주 좋습니다. 유니티 로고가 뜨고 나서 앱이 시작돼도 큰 상관은 없으나 그래도 바로 게임 화면이 나오게 하고 싶었는데 무료 이용자도 스플래시 스크린을 제거해 주시다니 아주아주 좋은 부분입니다.”
    - 김**, 대표 -
  • “Unity 6 프리뷰를 사용해 본 결과, 에디터의 인터페이스가 한층 직관적이어서 작업 흐름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렌더링 파이프라인 덕분에 시각적 품질이 눈에 띄게 좋아졌으며, 복잡한 그래픽 작업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성능 모니터링 도구와 디버깅 기능이 강화되어,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어 개발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APV로 인해 기존 시도하기 힘들었던 조명에 대한 테스트 및 도입을 쉽게 구현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제작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김**, 디렉터 -
For Game
  • 렌더링 성능 향상
    향상된 렌더링 성능으로
    모바일 최적화를
    빠르게 진행하세요.
  • 멀티플레이어 기능 강화
    유연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을
    간소화하세요.
  • 멀티플랫폼 범위 확장
    최적화된 웹 런타임으로
    멀티플랫폼 도달 범위를
    확대하세요.
  • 런타임 AI의 새로운 가능성
    Unity Sentis와 함께
    런타임 AI의 새로운 가능성으로
    비전을 실현하세요.
  • 매력적인 비주얼 구현
    빠른 렌더링, 강력한 조명,
    뛰어난 VFX 기능으로
    매력적인 비주얼을 구현하세요.
  • 생산성 및 기능성 개선
    더 강력해진 생산성 툴로
    워크플로를 개선해보세요.
For Industry
  • 몰입감 넘치는 디지털 트윈의 실현
    Unity 6에는 현실 세계와 차이 없는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강력한 실시간
    3D 렌더링 파워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현된 것 이상으로 몰입감 넘치는
    인터랙티브한 어플리케이션이나 체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에셋 관리의 뛰어난 효율성
    Unity Editor와 Unity Cloud를 결합한 워크플로우는
    개발 프로젝트에 막대한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Unity Cloud 기반의 디지털 에셋 관리 솔루션
    Unity Asset Manager는 브라우저에서 캡처한
    CAD, BIM, 점구름(point cloud) 데이터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데이터를 최적화하며, Unity 에디터에 에셋을
    즉각적으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기계 학습 라이브러리 활용
    Unity용 신경망 추론 라이브러리
    Unity Sentis(Preview판)는 ONNX 파일 형식의
    AI 모델을 Unity 런타임으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AI 모델을 움직이므로,
    넷 접속 없이 고속으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계 학습 라이브러리를 Unity에서
    개발한 앱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최신 XR 디바이스를 비롯한 수많은 디바이스 지원
    Unity PolySpatial 등 최신 XR 장치를 위한 기술 툴킷을
    포함하여, Unity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풍부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XR 디바이스는 물론 자동차 HMI와 같은 임베디드
    디바이스용 OS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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