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미래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으며,
그 속에서 업계의 리더들은 Unity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새로운 물결을 만들고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고 있습니다.
Unity Wave 2022는 Unity 사용자, 또는 Unity를 활용하고자 하는
청중들을 위해 다양한 기술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 전시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Unity 엔진의 최신기술과 데모 등이 소개되는 여러 세션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연을 통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며
최신 유니티 기술, 업계 동향, 다양한 Unity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Unity와 함께 변화된 세상의 흐름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세요.
연사 : Alitt Khaliq 님
Unity Technologies
연사 : 오지현 님
Unity Technologies
연사 : 전영재 님
Unity Technologies
연사 : 김현민 님
Unity Technologies
전문가에게 직접 Unity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일자 별로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니, 트레이닝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유니티 솔루션들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주) 메소드 게임즈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필수적인 XR 컨트롤러의 활용법을 익히며, 다양한 XR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 XR Interaction Toolkit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실전적인 예시를 바탕으로 실습을 해보는 세션입니다.
유니티 마스터즈
Unity의 독특한 프로그래밍 방식인 비주얼 스크립팅에 대해 소개하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는 세션입니다.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Unity ML-Agents v2.0 버전과 관련된 강화학습 이론을 살펴보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세션입니다.
DMOA
대량의 CAD 데이터를 Pixyz 제품으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세션입니다.
Gridinc
Shader Graph를 이용해서 Shader를 제작하고 코드로 만들어 보는 세션입니다.
이벤트 기간
2022.04.08 (금) - 04.21 (목)
참여방법
1. 4/8(금)~4/21(목) 이벤트 기간 내 사전 등록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사전 등록 모두 포함
2.기간 내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당첨자 발표
· 5/9(월) 유니티 코리아 페이스북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유니티 굿즈_티셔츠(XXL) 80명
이벤트 기간
2022.04.08 (금) - 05.04 (수)
참여방법
1. 유니티 페이스북에 게시된 행사 소개 게시물 '좋아요' 클릭
2. 댓글로 @친구 소환, #unitywave2022 태그
3.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Unity Facebook 바로가기” 버튼 (https://bit.ly/3xdcZpt)
당첨자 발표
· 5월 9일(월) 유니티 페이스북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FILA 백팩 10명
· 유니티 굿즈_우산 40명
이벤트 기간
2022.04.12 (화) - 05.04 (수)
참여방법
1. Unity Wave 2022 사전 참가 신청하기 👉 https://bit.ly/379Ah4T
2.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 클릭 후, 해당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 클릭
3. 댓글로 '메.타.버.스' 4행시 작성 후 제출하기
4. 참여자 중 심사를 통해 당첨자 선발
당첨자 발표
5월 9일(금) 유니티 코리아 페이스북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에어팟 프로 1명
· 유니티 굿즈_장패드 20명
이벤트 기간
2022.05.09 (월) - 05.13 (금) 12시 - 13시
참여방법
1. 등록 시간 내에 현장에 방문해주세요. (12:00-13:00)
2. 등록대에서 네임택과 함께 경품 추첨 번호를 수령하세요.
* 등록 시간 이외에 등록하신 분들에게는 경품 추첨 번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3. 매일 행사가 종료되고 나면, 현장에서 추첨된 인원을 발표하고 경품을 제공합니다.
* 경품은 현장 수령을 원칙으로 합니다.
당첨자 발표
· Unity Wave 2022 행사 종료 후 현장에서 발표
이벤트 경품
· FILA 백팩 10명
· 유니티 굿즈_장패드+노트+펜 10명
· 유니티 굿즈_레더화일+머그 10명
· 유니티 굿즈_에코백+우산 10명
· 유니티 굿즈_후드(XL) 10명
이벤트 기간
2022.05.09 (월) - 05.13 (금) 행사 시작 10분전
참여방법
1. 행사 시작 10분 전인 12시 50분까지 유튜브 링크에 접속해주세요.
2. 채팅창에 행사 개최에 대한 축하, 기대,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주세요.
* 12:50-13:00까지 응모가 가능합니다.
3. 참여하신 모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여 유튜브 커뮤니티에 발표합니다.
당첨자 발표
당일 행사 종료 직후 유니티 유튜브 커뮤니티에 당첨자 발표
이벤트 경품
· 스타벅스 커피&케이크 기프티콘 (1일 50명, 총 250명)
이벤트 기간
2022.05.09 (월) - 05.13 (금)
참여방법
1. 매일 행사 종료 10분 전,
MMS(온,오프라인 참가자) 및 유튜브 채팅창(온라인 참가자)에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됩니다.
2. 당일 진행된 행사 및 참석하신 세션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3. 설문 이벤트 참여를 원하신다면 경품 배송을 위한 성함과 핸드폰 번호, 주소를 기입해주세요.
4.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됩니다.
당첨자 발표
· 5/18(수) 유니티 스퀘어 및 개별 통보로 발표
이벤트 경품
· FILA 백팩 120명
· 유니티 굿즈_후드(L) 20명
· 유니티 굿즈_후드(XL) 10명
· 유니티 굿즈_머그 50명
이벤트 기간
2022.05.16 (월) - 05.18 (수)
참여방법
1. Unity Wave 2022 종료 후, 5/16(월) 10:00시 경,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MMS 및 이메일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링크 발송
2. 간단한 정보(이름 및 연락처) 입력 후, 답변 작성 후 제출
3.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 선정 (응답 성실도 고려)
당첨자 발표
· 5월 20일(금) 유니티 스퀘어 발표 및 개별 통보
이벤트 경품
· 갤럭시 Z 플립 1명
· 에어팟 프로 2명
· 유니티 굿즈_장패트 50명
· 유니티 굿즈_노트 80명
2D&3D그래픽, 최적화, XR 등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쓰이는 유니티의 최신 기능들을 알아보고, 근 시일 내 선보일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의 최신 샘플 게임 Gigaya를 통해,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로 구성된 유니티 제작팀이 샘플 게임을 제작하면서 Unity 제작 툴을 시험해 보고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더욱 잘 이해하게 된 배경과 과정을 설명합니다.
ML-Agents 사용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이번 세션에서는 기존의 활용 사례를 알기 쉽게 풀어 소개합니다. 세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나만의 프로젝트에 ML-Agents를 적용하고 더 다양한 경험을 해보세요.
메타버스 붐에 힘 입어 VR, AR 등 XR 개발 프로젝트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XR 개발 속도를 높여주는 Unity의 기능들과 최신 업데이트 내용들을 소개합니다. 유니티와 함께라면 칼퇴 쌉파서블! 야, 너두 할 수 있어.
이 세션에서는 URP(Universal Render Pipeline)와 다양한 확장 가능한 기능을 사용 및 구성하여 각 대상 플랫폼에서 성능이 뛰어나지만 아름다운 시각적 콘텐츠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ZivaRT는 자연스러운 3D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리얼타임 애니메이션 솔루션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최근에 유니티와 함께하게 된 Ziva Dynamics라는 회사를 소개하고, 애니메이션 영화와 같은 고품질의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 및 게임에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게임을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몰입감 넘치는 월드이며, 이런 월드를 확장하여 우주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Gigaya의 생기발랄한 캐릭터와 강렬한 월드를 Unity의 기술과 툴, 워크플로 및 생태계를 활용하여 어떻게 구현했는지 알아봅니다. 또한 조명과 그래픽스에 사용한 URP와 아트 제작에 사용한 셰이더 그래프 등을 살펴봅니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스파인 캐릭터의 헤어와 신체 부위별 물리 시뮬레이션을 구현한 과정과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
시프트업의 '니케 : 승리의 여신'에서 스파인을 적용한 과정, 캐릭터 물리와 편집 도구로 캐릭터의 헤어와 부위별 물리 흔들림을 구현한 과정과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
유니티에서 최근에 새로 공개한 놀라운 시네마틱 데모 ‘에너미즈’의 제작 과정을 Unity Editor에서 살펴보세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제작에 사용된 새로운 툴을 확인하고, 레이트레이싱, 볼륨 프로브를 사용하여 계속해서 변화하는 아름다운 환경을 제작한 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번 세션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핫이슈인 블록체인 관련 게임들의 현황과 NFT 트렌드를 살펴봅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의 전망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Parsec의 작동 원리와 Parsec이 특히 게임 개발에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고, 플레이테스트와 QA에 Parsec을 사용한 고객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Xbox Research 등의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플레이테스트를 진행할 때 어떻게 Parsec을 사용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PC 타이틀 유니티 레거시 프로젝트를 URP로 올리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URP에서부터 최적화까지, 콘솔 개발을 위한 작업의 여정을 하나씩 살펴봅니다.
URP의 2D 렌더러를 활용해 동적 조명을 사용하는 방법, 2D 렌더러를 확장해 커스텀 렌더 패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Unity Gaming Service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살펴보고, Netcode와 Relay를 활용하여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방법을 알아봅니다.
모든 개발자 분들의 염원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성공 방법이나 정답을 제공해 드리긴 어렵지만, 비트망고에서 성공한 몇 가지 글로벌 성공 케이스들을 기반으로 어떠한 차별점과 전략을 바탕으로 저희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해 드리고자 합니다.
실시간 비딩 덕분에 광고 수익 최적화가 예전보다 더 손쉬워졌습니다. 비딩으로 진화된 광고 수익화는 이전 워터폴 미디에이션과 어떻게 다른지 비딩의 원리와 주요 지표의 흐름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딩으로 광고 지면 설계가 더욱 중요해진만큼 게임 속 보상형 동영상 지면을 새롭게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를 한번의 연동으로 쉽게 수익화 할 수 있게 해주는 Unity Mediation 사용방법을 배웁니다.
자동차, 건설, 제조업 등 많은 산업체들이 디지털 트윈 및 실시간 3D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엔진 Unity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기술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머신 러닝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생성 과정이 고된 데이터 세트.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렌더링 기술 기반의 데이터 셋 생성 자동화 방법을 활용하면 많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다 강인한 학습 모델을 탄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HMI 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적용되고 있는데, 주요 산업 동향에 대해 공유하고, 유니티 차량용 HMI 소개를 통해 유니티의 핵심 기술로 어떻게 표현 가능한지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대한민국이 빠르게 초고령 사회로 접어듦에 따라 인지기능장애(치매)로 인한 고령자들의 삶의 질 저하는 점차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고령자의 인지 기능 유지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로봇과 콘텐츠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사회에의 기여점을 나누고자 합니다.
Unity Industrial Collection(UIC)에 포함된 노드 기반의 Unity SystemGraph에 대한 소개와 이를 통해 실제 하드웨어에 엑세스하지 않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동작을 테스트/분석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Virtual 장치와 대화가 가능한 AK Go를 소개합니다.
Industrial XR서비스가 용이해질 수 있었던 XR 컨텐츠와 AI의 결합을 알아봅니다.
디지털 트윈을 넘어 메타버스로 나아가고 있는 요즘. 회사마다 각기 다른 '메타버스'형 시스템을 내놓고 있습니다. 과연 '메타버스'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기능과 요소들을 알아보고, 메타버스 시대, 개발 전략을 살펴봅니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며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새로운 경험 기반의 메타버스 시대로의 전환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국내외 건설사들도 VR, AR, 디지털 트윈, 라이프로깅 기술이 접목된 메타버스를 건설 전 과정에 도입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국내외 건설 산업의 한계를 살펴보고, 이를 메타버스를 접목해서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급변하는 상황에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건설 분야의 대응 방안을 고민해보고 기술적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트윈은 대상 업무의 현재 상황이해를 기반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풀어가는 순환의 과정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조선, 자동차 및 항공기 등 제조 산업과 물류센터에 기 적용 또는 향후 운용될 디지털 트윈 사례를 소개하고 각 기술 구현요소의 구조, 역할과 한계를 설명하며 최적 실천안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려드립니다. 또, 전략적 디지털 트윈의 구현을 위해 기존 핵심 성과 지표(KPI)의 변형이 필요함을 살펴보고, 디지털 트윈 도입에 따른 전략적 KPI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찰합니다.
조선소는 설계, 용접, 도장 등 전통 제조 기술 영역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라인생산이 아닌 조선업은 아직 사람의 손으로 많은 업무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공정을 예측하고 미리 대응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여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건축/건설 분야의 BIM을 이용한 사이버 모델하우스 제작 플랫폼 개발 사례를 소개합니다.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제작되는 Revit 파일을 Unity Editor로 불러와 체험형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본 플랫폼은 2021년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유니티 코리아와 협업하여 개발하였으며 2022년 4월 분양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3D 실감 모델을 활용 온라인 제품 리뷰/소개 가능한 웹 기반 미팅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초기 디자인 과정에서 3D 목업으로 피드백을 반영하며 제품을 구체화함에 있어서 단계별 협업이 가능했습니다. 3D 모델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고, 이로 인해 제품의 디자인 및 기능에 있어서 이슈별 피드백 관리가 가능했습니다. 이와 같이 초기 단계에서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은 비용의 절감 뿐 아니라 제작의 효율화까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가상을 기반으로 어떻게 제품의 리뷰가 가능했는지 소개하고, 색상/재질/배경/조명 등에서 상호 작용하는 시제품을 살펴봅니다.
게임엔진에서 출발한 유니티는 이제 다양한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니티가 제공하는 실시간 시각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과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만나, 기술 융합을 가속화 하고 산업 간의 벽을 낮추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가상화의 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관련된 유니티 기술들의 활용 사례를 통해서 미래를 대비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Unity Asset Store에서 제공하는 Mich-L project 를 통해 유니티 에디터에서 영화나 광고와 같은 영상을 제작하는 기법과 기술적인 요소를 살펴봅니다.
Unity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실감형 콘텐츠 및 미디어아트 작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발전과 함께 시도해 볼 수 있는 재미난 일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이지만, 언제나 현장은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죠. 이번 세션에서는 실제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강제화된 재택근무 환경은 사무실 근무자들에게 고립감, 소통의 단절 등 많은 어려움을 야기하였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메타버스로 이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고난이도 기술이 요구되는 프로젝트에 Unity를 이용하여, 단기간 내에 고품질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Unity로 구현된 업무용 메타버스 사례인 가상오피스의 소개 및 기획/구현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메타버스 및 다양한 게임 세계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아바타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레이어링 시스템에 대한 구조 및 구현 그리고 실전 노하우를 살펴봅니다. 더불어, 유니티 AI 전문가와 함께 구현한 안면 인식 기술(Machine Learning Facial Recognition Technology)을 소개합니다.
유니티를 활용해 2021년 하반기에 출시한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먼저는 이프랜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활용 사례를 살펴봅니다. 더 나아가, 점프 스튜디오를 활용한 볼류매트릭 콘텐츠와의 서비스 결합을 통해 가능해진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경험에 대해 소개합니다.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필수적인 XR 컨트롤러의 활용법을 익히며, 다양한 XR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 XR Interaction Toolkit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실전적인 예시를 바탕으로 실습을 해보는 세션입니다.
Unity의 독특한 프로그래밍 방식인 비주얼 스크립팅에 대해 소개하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는 세션입니다.
Unity ML-Agents v2.0 버전과 관련된 강화학습 이론을 살펴보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세션입니다.
대량의 CAD 데이터를 Pixyz 제품으로 최적화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세션입니다.
Shader Graph를 이용해서 Shader를 제작하고 코드로 만들어 보는 세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