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올해의 마지막 릴리스인 2022.2 테크 스트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더욱 야심 찬 게임 제작
Stunlock Studios는 EC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히트 타이틀인 V Rising을 제작한 결과, 출시 첫 주만에 1백만 건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Unity 포럼과 Discord 커뮤니티에 가입해 보세요. 프로젝트 진행에 도움을 받고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만든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여러 팀도 커뮤니티를 자주 모니터링하여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살펴봅니다. 2022년 12월 8일에 개최될 DOTS Dev Blitz Day에 참석하세요. 하루 동안 ECS에 관한 모든 질문에 답변을 드릴 예정입니다.
모두를 위한 멀티플레이어 경험 개발
Forward+로 씬에 다량의 광원을 통합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후 연결되는 링크에서 영상 재생)
또 하나의 주요 기능은 데칼 레이어(Decal Layer)입니다. 데칼 레이어를 사용하면 여러 오브젝트가 씬의 다양한 데칼 프로젝터를 통해 받는 영향을 필터링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칼은 씬에 세부적인 텍스처를 추가하는 데 유용하며, 특히 머티리얼의 반복성을 깨고 패턴을 세부적으로 표현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데칼 레이어를 사용하면 씬의 특정 데칼 프로젝터에서 메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인디 아티스트 Sakura Rabbit은 레이트레이싱과 DX12를 함께 활용하여 풍부한 실시간 씬을 제작했습니다.
(이미지 클릭 후 연결되는 링크에서 영상 재생)
Vinci Games의 Blacktop Hoops(SteamVR, Quest AppLab에서 이용 가능)는 입력 컨트롤에 Unity XRI를 사용했습니다.
Unity XRI(XR Interaction Toolkit)로 크로스 디바이스 XR 제작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XRI는 여러 컨트롤러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상호 작용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잡기, 마우스 오버, 선택, 오브젝트와의 가능한 상호 작용을 나타내는 시각적 피드백 등을 지원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인 XRI 2.2에는 여러 오브젝트 잡기 지원 및 새로운 이동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Starter Assets 샘플 패키지를 통해 즉시 사용 가능한 프리팹 컬렉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