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6의 목표는 더 빠르고 안정적이며 안정적인 엔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최신 Unity 6.2 베타 릴리스에서는 성능 문제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와 개발자가 프로젝트별 수준에서 게임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빌트인 진단 경험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이번 베타 버전에서 도입한 새로운 개발자 데이터 프레임워크를 통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는 Unity 생태계 전반에서 데이터가 공유되고 사용되는 방식을 더 효율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진단: 더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가시성 향상
Unity 6.2에는 가시성과 장치 성능 모니터링을 크게 개선하는 향상된 진단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는 더 강력한 크래시 보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전보다 더 효과적으로 성능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이 어떻게 실행되는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더 많은 기기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Cloud Dashboard의 프로젝트 개요에서 진단 보고서를 확인하여 플레이어가 발생할 수 있는 크래시와 성능 문제를 모니터링하고, 조사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은 Android 프로젝트의 기기 및 세션 세부 정보가 포함된 ANR(Application Not Responding) 모니터링을 비롯하여 모바일 및 데스크톱 프로젝트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 포인트와 더 상세한 데이터 시각화 옵션을 포함하며, 성능 트렌드를 더 쉽게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작하려면 추가 패키지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향상된 진단 기능은 유니티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로 유료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규모로 런타임 문제 해결
진단 데이터의 가용성은 개별 개발자뿐만 아니라 심각한 엔진 문제를 대규모로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한 Unity 내부 노력을 강화합니다. 엔진의 성능과 안정성 개선하려면 실제 기기에서 실제 게임플레이에서 엔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실시간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실시간 진단 데이터를 통해 가장 영향력 있는 수정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Unity 운영하는 모든 환경에서 런타임이 자체적인 성능을 스마트하게 조정함으로써, 심각한 문제를 더 빠르게 식별하고 사용자에게 훨씬 빠르게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엔진의 안정성과 성능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수적이며, 6.2 베타부터 새로 생성된 모든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진단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거부하려는 개발자는 에디터의 Project Settings에서 언제든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데이터 프레임워크 소개
유니티는 데이터 기반 엔진과 런타임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데이터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툴과 서비스를 개선함에 따라 투명성 제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니티는 개발자가 Unity 생태계에서 데이터가 어떻게 어디에서 사용되는지에 대한 최종 의견을 갖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데이터 프레임워크는 Unity 생태계 전반에서 데이터 수집, 관리, 사용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 데이터가 수집되는 방식부터 어디로 이동하는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를 대신하여 수집되는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Unity 엔진, Unity 서비스, 고객 소유 소스 등 어떤 소스에서든 개발자 데이터로 간주됩니다. 개발자 소유 및 관리 데이터입니다. Unity 명시적인 동의 없이 지시한 대로만 사용하며 용도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규칙을 정의하면 공유되는 항목과 사용 방법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신 6.2 릴리스에서는 이제 Cloud Dashboard에서 개발자 데이터를 설정 옵션으로 표시하여 프로젝트 및 서비스 전반에서 데이터 환경 설정을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커스터마이즈할 때까지 데이터는 이미 사용 중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만큼만 사용됩니다. 이 설정을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으며, 현재 프로젝트와 라이브 게임 모두에 자동으로 배포됩니다.
궁극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 공유 방식, 머신 러닝 / 기계 학습, 벤치마킹, 지원, 맞춤형 추천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Unity AI를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지배구조가 포함됩니다. 참고로, 프롬프트, 응답, 상호 작용 등 Unity AI 사용과 관련된 데이터는 AI 클라우드 대시보드에서 “Unity AI 모델 개선”에 대한 Unity AI 개발자 데이터 공유 설정을 활성화하지 않는 한 AI 모델 훈련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데이터 전략을 목표, 워크플로, 개인정보 보호 기준에 맞게 조정하는 동시에 더 나은 인사이트와 더 원활한 경험, 더 강력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발자 데이터 프레임워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에서 개수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Unity 6.2 베타의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세요
Unity 6 베타 릴리스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더 빠르게 공유할 수 있으므로 커뮤니티에서 피드백을 제공할 기회가 더 많아 릴리스의 미래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릴리스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Unity Hub의 최신 릴리스를 다운로드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기 테스트 버전에서는 기능 안정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식 제작 중인 프로젝트에 베타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으며, 알파 또는 베타 버전으로 프로젝트를 열기 전에 모든 프로젝트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티 팀과 소통하고 피드백 제공
[Unity 토론](Unity 토론 링크)에서 이 베타 업데이트에 대한 전용 섹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세한 문서 링크를 찾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유니티 팀에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