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머티스는 비디오 게임 및 음악 산업에서 2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개발이 다양한 기업의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을 어떻게 형성하고 알릴 수 있는지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비디오 게임 저널리스트로 시작하여 다양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프로듀서로 기여하기까지, 그는 항상 게임 산업이 세계에 미치는 파급 효과에 영감을 받아왔습니다. 오늘날, 이 풍부한 기반은 I-CAR에서 그의 역할을 이끌고 있으며, 그는 가상 현실(VR)을 사용하여 충돌 수리 교육을 혁신하는 학습 혁신 및 기술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게임 디자인 원칙이 충돌 수리 산업과 같은 기업 사용 사례로 원활하게 전환되는 방법, 해결된 도전 과제, 그리고 자동차 산업을 위한 몰입형 실습 학습 경험을 창출하는 데 이룬 돌파구에 대한 것입니다.

이미지 제공: I-CAR
게임 시작: 기업 에디션
I-CAR의 VR 기반 시뮬레이션으로 자동차 교육 커리큘럼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 참여했을 때, 이상하게도 익숙한 느낌이었습니다. 새로운 게임 스튜디오를 설정하는 것과 매우 비슷했지만, 비디오 게임을 출시하는 대신 충돌 수리 산업에서 기술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교육 도구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I-CAR (자동차 충돌 수리 산업 간 회의)는 충돌 수리의 안전성, 효율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1979년 설립 이후 탄탄한 명성을 쌓아왔으며, 금 클래스 인정 프로그램을 통해 충돌 수리의 우수성에 대한 교육 기준을 설정하고 있어 VR 학습 통합과 같은 미래 지향적인 것을 탐구하기에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가상 게임 기술과 자동차 수리 세계를 연결하는 복잡성은 제가 기꺼이 도전할 준비가 된 과제였습니다. 이전 경험과 많은 연구를 바탕으로, I-CAR의 학습 혁신 및 기술 팀의 기초를 구축하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Unity Editor에서 I-CAR VR 충돌 수리 교육 과정을 구축하는 중입니다. 이미지 제공: I-CAR
엔진 선택
올바른 개발 엔진을 선택하는 것은 VR 기반 교육 시뮬레이션을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여러 게임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게임 엔진을 실험해본 결과, 게임 엔진 개발의 주력은 거의 20년 동안 Unity였습니다. 제 경험과 함께, 가상 현실을 위해 개발하는 다른 회사들과 광범위하게 이야기했으며, 그들 모두가 Unity를 사용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안정성 측면에서 Unity의 OpenXR 및 Meta XR All-in-One 플러그인과의 통합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습니다. 엔진의 전반적인 유연성 덕분에 필요할 경우 미래에 다른 SDK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주요 고려 사항은 Unity Version Control이었습니다. 우리 팀의 많은 구성원이 원격으로 작업하고 있었기 때문에, 프로젝트 백업, 검색 및 개발 워크플로를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변경 사항을 쉽게 롤백하거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개발 경로를 위한 분기를 생성할 수 있는 견고한 버전 관리 시스템이 필수적이었습니다.
Unity가 우리의 모든 개발 요구 사항을 충족했기 때문에 선택은 간단했습니다. 振り返ってみると, 그것은 중대한 결정으로 입증되었으며, 우리 팀의 성공과 개발 노력의 지속적인 진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VR 혁신가 팀 구성
엔진이 선택된 후, 내부 개발 팀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Unity 개발자를 찾는 동안, 많은 후보자들이 Unity 엔진으로 놀라운 성과를 이루는 것을 보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게임 산업에 대한 저의 지식과 우리의 교육 목표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게임 산업의 후보자들과의 간극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그들에게 그들의 개발 기술이 충돌 수리 산업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흥미로운 학습 방식을 형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우리 경험의 3D 모델이 정확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3D 모델러를 추가로 고용했습니다. 우리의 3D 모델러는 이전에 Unity를 사용한 적이 없었지만, Unity 개발자들과의 협업과 Unity Learn의 다양한 학습 카탈로그 덕분에 그녀는 빠르게 우리의 3D 자산을 Unity에 가져와 고품질 방식으로 작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포괄적인 팀은 Unity 개발자, 3D 애니메이터 및 XR 주제 전문가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재들 덕분에 모든 개발, 경험 정확성, VR 헤드셋 지식 및 중요한 QA 테스트가 면밀히 모니터링되어 프로토타입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팀이 구성되자, VR 프로토타입이 어떤 콘텐츠를 포함할지, 그리고 그것을 만드는 것이 I-CAR의 잘 확립된 커리큘럼 생성 과정에 어떻게 맞아들어갈지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시간입니다.
프로토타입 구축
우리는 I-CAR의 제품 개발 및 커리큘럼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VR을 그들의 과정 설계 프로세스에 원활하게 통합했습니다. 함께, 우리는 기존 개요 및 스토리보드에 맞춘 인터랙티브 단계 시트를 신속하게 개발하여 실제 수리 절차에서 핵심 프로세스 기술을 포착했습니다. 이 단계 시트는 VR 경험을 위해 Unity에서 작성될 필요가 있는 3D 자산, 상호작용, 소리 및 다른 요소를 추적하는 역할도 했습니다.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커리큘럼 팀에 VR을 도입하는 것은 창작만큼이나 교육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VR의 잠재력을 설명하기 위해, 우리는 Meta Quest 2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프로토타입을 Unity에서 개발했습니다. 커리큘럼 팀을 위한 이 교육 프로토타입을 개발함으로써 개발 팀은 Unity에서 모든 기본 생산 프로세스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3D 자산을 Unity로 가져오는 방법과 상호작용을 위한 여러 코드 조각을 작성하는 것과 같은 것들로, 우리는 이제 주요 프로토타입을 위한 개발 템플릿을 갖게 되었습니다. 개발된 VR 교육 프로토타입은 커리큘럼 팀 구성원들이 도구와 차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여 몰입형 3D 경험의 힘에 대한 직접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작은 개발은 팀의 참여를 높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학습자가 더 복잡한 프로토타입에 뛰어들기 전에 VR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VR 트레이너로 발전한 대성공이었습니다. 이 성공은 우리가 실제 프로세스를 자연스럽고 매력적이며 기술자에게 정확한 강력한 가상 경험으로 변환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비디오 제공: I-CAR
몰입형 학습으로 격차를 해소하기
이 시나리오를 상상해 보세요: 전기차(EV)에 포함된 고전압 시스템을 다루는 수업을 듣기 직전입니다. 이 수업 전에 다음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까
1. 멀티미터 사용하기
2. 전압 측정하기
3. 2극 테스터 사용하기
4. 안전 절차
5. 고전압 분리 과정 수행하기
이러한 주제를 가르치는 수업에 들어가는 것은 꽤 벅차 보일 수 있으며, 저와 같은 사람이라면 수업 전에 프로세스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YouTube 비디오나 다른 자료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자신감 문제입니다. 복잡한 프로세스에 들어갈 때 미리 알고 싶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여기서 어려운 점은: 어떤 자료가 있을 수 있지만, 언급된 모든 프로세스는 이해하기 위해 실습 경험이 필요합니다. 멀티미터와 2극 테스터가 접근 가능하며, 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전기차 작업 프로세스와 관련이 있으면서도 안전한 작업은 무엇입니까? 비용과 일반적인 접근성은 어떻습니까?
VR이 등장합니다. VR은 실제 장비에서 연습하는 안전 위험이나 비용 없이 이러한 프로세스에 대한 실습 노출을 제공합니다. 학습자는 헤드셋을 착용하고 즉시 가상 훈련실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멀티미터로 전압을 안전하게 측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고전압 연결 절차를 연습합니다.
자신의 기술에 자신감을 가질 때까지 단계를 끝없이 반복합니다.
이 기술은 학습자가 실수를 하고 안전하고 통제된 환경에서 그로부터 배우도록 허용합니다. 훈련을 마스터했다고 느끼면 실제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새로 습득한 기술과 지식을 직접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미래를 엿보다
충돌 수리 산업 내에서 우리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이고 SEMA 및 CES와 같은 주요 산업 행사에서 발표한 후, 자동차 전문가들로부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관심과 격려는 우리가 설계한 프로토타입을 완전한 VR 기반 과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신호를 주었습니다. 전기차 기술 작업 및 ADAS 관련 수리 시나리오 문제 해결의 세부 사항에 중점을 둔 이 과정 중 두 개는 2025년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VR이 모든 실습 학습의 측면을 대체하지는 않지만, 복잡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또는 비싼 시나리오를 더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데 뛰어납니다. 이것은 도구입니다. 전통적인 교육 방법을 보완하여 학습자에게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상호작용적인 방식으로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Unity Industry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교육의 미래를 재정의하고 고급 학습 경험을 더 영향력 있게 만드는 몰입형 VR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