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시작하기
Unity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Unity를 시작하는 방법과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튜토리얼을 시청하고 차근차근 Unity에 대해 알아보세요.
노마드 코더의 Unity 6 Challenge 튜토리얼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노마드 코더의 튜토리얼과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Unity 설치 및 초기 세팅부터 게임 세부 제작 과정, 그리고 최종 배포까지 모든 단계를 상세히 설명합니다.
튜토리얼과 Unity에서 제공하는 게임 에셋을 통해 여러분만의 첫 게임을 만들어보세요.
▶ 노마드 코더의 Unity 6 Challenge 튜토리얼 시청하기
Unity TIPS
Unity의 다양한 기능과 꿀팁을 소개합니다. 영상을 따라하며 Unity 기능을 차근차근 익혀보세요.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 중 하나는 Unity 최적화입니다. Draw call, SetPass Call, 그리고 Batch까지 Unity 에디터에서 손쉽게 줄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 영상에서는 Batch에 적용되는 컴포넌트들, 동적(Dynamic)/정적(Static) 배칭 과정, SRP 배칭과 GPU 인스턴싱에 대해 소개합니다. 영상을 따라 Unity 엔진을 최적화하고 사용자들이 더욱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보세요.
▶ ‘Unity 최적화를 위한 필수 기본기! Batching 방법 소개’ 시청하기
어떤 스타일의 디자인을 좋아하시나요? 시대가 바뀌어도 모두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바로 픽셀아트 스타일. Unity 프로젝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스타일 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Unity에서 픽셀아트 스타일에 2D라이팅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2D 라이팅을 시작하는 방법과 픽셀 아트에 맞춘 2D 라이팅 방법, 스프라이트의 Secondary Texture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 ‘[유니티 TIPS] 픽셀아트 스타일의 2D 라이팅 제작하기’ 시청하기
[유니티 TIPS] 유니티 에디터와 함께하는 IDE 디버깅 방법 알아보기
게임 개발에 꼭 필요한 요소가 무엇일까요?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디버깅을 빼놓을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게임 개발에 꼭 필요한 디버깅을소개하고 Visual Studio 및 Rider와 같은 IDE와 Unity 에디터를 연계하여 디버깅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 ‘Unity 6의 빌드프로파일 소개’ 시청하기
[유니티 TIPS] 객체지향의 기본기 Strategy 패턴 | 프로그래밍 디자인패턴
이 영상에서는 게임에서 다양한 아이템, 몬스터 등 객체를 만들 때 적합한 Strategy 패턴을 소개합니다. 추상클래스를 상속해 다양한 객체를 쉽게 확장하고 관리하는 Strategy 패턴에 대해 지금 알아보고 이를 게임 개발에 활용해보세요.
▶ ‘[유니티 TIPS] 객체지향의 기본기 Strategy 패턴 | 프로그래밍 디자인패턴’ 시청하기
[유니티 TIPS] 멋있고 화려한 VFX Effect Graph 소개
화려한 효과를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싶으신가요? Unity의 차세대 이펙트 기능인 VFX Effect Graph를 사용해보세요. VFX Effect Graph 패키지를 설치하고 Sample 탭의 Learning Template를 통해 여러가지 예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예제를 둘러보며 어떻게 VFX Effect Graph를 시작하면 되는지 소개합니다. 영상을 시청하고 화려한 특수효과를 적용해보세요.
▶ ‘[유니티 TIPS] 멋있고 화려한 VFX Effect Graph 소개’ 시청하기
[유니티 TIPS] 유니티 ScriptableObject 소개
데이터 뱅크 역할도 하면서 이벤트 채널 역할도 가능한 ScriptableObject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 영상에서는 ScriptableObject란 무엇인지, ScriptableObject의 생성 방법과 MonoBehaviour와의 비교, ScriptableObject를 활용한 여러가지 디자인 패턴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 ‘[유니티 TIPS] 유니티 ScriptableObject 소개’ 시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