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loud는 개발 환경에서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Unity 에셋 관리자, Unity 에디터, Unity Version Control 간의 핵심적인 연결로 콘텐츠와 워크플로를 간소화합니다. Unity Cloud의 강력한 연결을 경험해 보세요.
워크플로를 간소화하는 Unity Cloud
Unity 에셋 관리자
Unity 에셋 관리자는 3D 경험을 중심으로 포괄적인 디지털 에셋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접근성이 극대화된 크리에이터 중심의 환경을 경험해 보세요.
3D 경험을 위한 디지털 에셋 관리
복잡한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직관적으로 컬렉션을 제어하며 버전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콘텐츠를 수집하고, 앱 내에서 대규모 CAD 파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Unity Version Control과의 통합으로 자유로운 메타데이터 태깅이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탐색 및 검색
키워드 검색으로 필요한 에셋을 찾거나, 자동으로 생성된 썸네일을 사용하여 컬렉션이나 프로젝트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에셋은 익숙한 폴더 구조를 반영하는 컬렉션으로 조직되어, 용이한 탐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Unity Version Control로 에셋 인덱싱
Unity 에셋 관리자는 Unity Version Control의 콘텐츠를 직접 인덱싱하고 프리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아티스트에게 스튜디오 전체의 포괄적인 에셋 뷰를 제공합니다.
라이프사이클 관리
수집 시 라이선스를 첨부해 효율적으로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으며, 광범위한 콘텐츠를 라이선스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역할 기반 권한
콘텐츠 액세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자, 기여자, 소비자, 뷰어 등의 역할을 할당하여 IP 액세스를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유연성과 확장성
정돈된 API와 SDK로 개발자가 런타임에서 에셋을 쉽게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이프라인의 다른 앱과의 원활한 통합으로 워크플로를 개발 의도에 적합하게 조정해 보세요.
Unity DevOps
Unity DevOps는 Unity Gaming Services의 모듈형 DevOps 솔루션으로, 게임 개발 과정의 워크플로를 자동화하고 릴리스 빈도를 증가시키며 고품질의 개발 경험을 제공하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클라우드 기반 VCS 및 CI/CD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티스트 및 개발자별 워크플로를 모두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용량 파일 및 바이너리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Unity Version Control과 Unity Build Automation는 Unity DevOps를 구성하는 핵심 컴포넌트입니다.
Unity Version Control은 프로젝트에서 코드와 에셋의 버전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시스템은 Plastic SCM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팀의 협업을 강화합니다. 프로젝트의 모든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어, 각 팀원이 최신 상태의 작업물을 기반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프로젝트를 위해 필수적인 CI/CD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빌드 프로세스를 클라우드에서 자동화하여 릴리스 주기를 단축시키고, 개발자가 집중적으로 창의적인 작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중앙 집중형 관리자 포털
Unity Cloud의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중앙 집중형 관리자 포털은 강력한 관리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역할 기반 권한 설정, 제품 사용 추적과 같은 기능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UI)로 간소화된 관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깔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를 활용해 Unity 생태계 전반에서 새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해 보세요.
Unity 플랜에 포함되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와 스토리지 할당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플랜 비교 페이지와 Unity Cloud FAQ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 강력한 솔루션은 개별 구매도 가능합니다.
3월 Monthly Tech Talk 다시보기
지난 3월에 처음으로 개최된 Unity Monthly Tech Talk에서는 Unity Product에 포함된 Unity Asset Manager와 Unity DevOps를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두 솔루션을 활용해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3월 Monthly Tech Talk 다시보기를 신청하세요.
U Day Seoul에서 만날 수 있는 Unity Cloud
오는 5월 22일, 23일 양일간 진행되는 U Day Seoul에서 (Unity Cloud와 함께) 만들고 관리하고 빌드하라 세션을 만나보세요. 기획자와 아티스트도 복잡한 프로젝트와 툴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Unity Version Control과 Unity Asset Manager에 대해 소개합니다. 본 세션을 통해 복잡한 인터랙티브 프로젝트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자세한 아젠다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 온라인 스트리밍 신청이 절찬리에 진행 중입니다. 생생한 세션의 현장과 다양한 게임 개발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 시청 링크 신청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