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이 성공하려면 확장성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OTS(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를 활용하면 다양한 디바이스의 플레이어에게 복잡하고 방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객체 지향 설계 방식에서 데이터 지향 설계 방식으로 전환하는 데는 숙련된 프로그래머조차 적응이 필요합니다.
Unity에서 데이터 지향 설계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다음과 같이 추천 게시물을 정리했습니다. 교육용 동영상 튜토리얼부터 영감을 주는 고객 사례까지, DOTS를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실용적인 인사이트와 지침을 제공하는 리소스입니다.
아래에서 DOTS 학습 리소스 전체 목록을 살펴보세요.
템플릿 및 샘플
ECS 샘플: Entities, Netcode, Physics, HDRP 그래픽스, URP 그래픽스를 다루는 DOTS 샘플 프로젝트를 GitHub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캐릭터 컨트롤러 샘플: ECS를 사용하여 걷기나 점프 같은 일반적인 캐릭터 움직임부터 캐릭터 충돌까지 모두 설정해 보세요.
ECS Network Racing 샘플: Unity Netcode for Entities를 사용하기 위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 샘플입니다.
Firefighters 샘플: 이전에 내부 Unity 교육에 사용되던 프로젝트이며 다가오는 DOTS 부트캠프에서 집중적으로 살펴볼 샘플입니다. DOTS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이 게임 오브젝트 기반 프로젝트의 진정한 성능을 발휘해 보세요.
Megacity 멀티플레이어: 64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3인칭 멀티플레이어 액션 데모 게임이며 현재 이용 가능합니다. Unity용 ECS와 유니티의 멀티플레이어 솔루션을 사용하여 원대한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Megacity Metro: 메가시티 메트로(Megacity Metro)는 유니티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확장성이 뛰어나고 많은 플레이어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데모입니다. 이 데모에는 Netcode for Entities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