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는 SIGGRAPH 2023 기조연설에서 가능성의 한계를 넓힌다는 약속을 반영해 Unity 아트 툴을 공식적으로 Unity Wētā Tools로 리브랜딩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Unity Wētā Tools는 잡다한 작업을 줄이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협업을 장려하며 창의성을 대중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합니다. 유니티는 선호하는 소프트웨어에 관계없이 아티스트를 지원하며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3D 툴을 만든다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티스트를 위한 Unity툴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Ziva
Ziva VFX
Ziva VFX는 Autodesk Maya 플러그인으로 작동하는 시뮬레이션 툴로, 게임이나 영화 및 TV에서 인간과 같은 디지털 캐릭터나 용, 공룡, 거대 상어와 같은 가상의 생명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물리 효과를 모사하고 근육, 지방, 피부 등 대부분의 연조직 머티리얼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향상된 제어력과 속도, 정밀성을 갖춘 더 생생하고 사실적인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극사실풍, 또는 스타일라이즈드 콘텐츠를 제작할 때 적합합니다.
Ziva Face Trainer를 사용하면 머신러닝 변형과 자동 얼굴 릭 생성, 클라우드 접근성을 결합해 얼굴 리깅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Ziva Face Trainer는 작업 시간을 단축하는 기능과 실시간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그뿐만 아니라, 캐릭터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간소화하고 다양한 얼굴 표정과 포즈를 표현할 수 있으면서도 애니메이션화가 가능한 고품질 퍼펫을 구현하려는 스튜디오에 매우 유용한 툴입니다.
유니티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 사용 사례에서 혁신을 추진하고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하며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AI의 위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Unity Muse는 비디오 게임과 디지털 트윈 같은 실시간 3D 애플리케이션 및 경험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AI 플랫폼입니다. Muse의 궁극적인 목표는 Unity 에디터에서 텍스트 프롬프트나 스케치 같은 자연 입력을 사용해 대부분의 요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Muse Chat을 통해 텍스트만으로 자연스러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고, 2D 스프라이트 에셋을 더욱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한순간에 만들어지는 현실적인 텍스쳐를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애니메이션 창(Window > Animation > Animation)을 사용하면 코드를 전혀 작성하지 않고도 Unity에서 거의 모든 프로퍼티를 애니메이션화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을 수정할 뿐 아니라, 커스텀 스크립트에 정의된 파라미터까지 구동할 수 있습니다.
2D 또는 3D 릭을 사용하는 경우, 다양한 논리를 사용하여 신체 부위를 애니메이션화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링과 마스킹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정교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비주얼 프로그래밍 툴에서 모션을 프로토타입화하여 클립 간의 전환이나 상호 작용을 섬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Animation Rigging 패키지
이 패키지는 절차적 모션을 생성할 수 있는 역운동학적(inverse kinematic) 제약과 릭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화된 골격이 '런타임 리깅'을 통해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물리 기반 제약으로 동적인 2차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