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P(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고품질의 조명과 시각 효과를 만들어 보세요.
이 가이드에서는 URP를 통해 자주 사용되는 효과를 만드는 12가지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의 주요 저자인 닉 레버가 관리하는 GitHub 저장소에서 이러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제작된 샘플 씬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독자에게 Unity, URP를 사용해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HLSL을 사용해 셰이더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이
있다는 전제하에, 중급 및 고급 Unity 사용자를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로 만들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텐실로 엑스레이 같은 이미지 효과 생성
— 셰이더 그래프로 툰 및 아웃라인 셰이더 제작
— 포스트 프로세싱으로 앰비언트 오클루전 효과 추가
— Photoshop과 LUT 이미지를 사용해 씬에 컬러 그레이딩 추가
— 반사 및 굴절 효과 생성을 비롯한 기타 다양한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