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 Studios:Unity 활용 사례
뛰어난 개발자와 아티스트로 구성된 소규모 팀이 Xbox를 무대로 AAA급 게임을 제작해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고,
6개월 내에 게임을 Nintendo Switch에 그대로 이식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우리는 달에 가기로 했습니다”라는 유명한 연설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Moon Studios는
항상 탁월한 기술과 예술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Moon Studios의 테크니컬 디렉터 게나디 코롤은 2009년에 Moon Studios를 설립할 때
스튜디오의 주요 개발 플랫폼으로 Unity를 선택했습니다.
코롤은 “Unity는 아티스트와 개발자에게 최신 기술과 유연한 툴을 제공하며,
프로토타이핑과 멀티플랫폼 버전 제작에 적합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의 화려한 그래픽스와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던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했습니다.
Moon Studios에서 기술적 측면의 목표를 달성하고 Xbox Series X|S와 Nintendo Switch를 비롯한 여러 플랫폼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Unity를 활용했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