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플랫폼에 배포하여 6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한
Subnautica의 바닷속 세상 제작기
한 인디 스튜디오에서 선풍적인 반응으로 큰 인기를 얻은 프랜차이즈 게임의 이식 작업에 유능한 엔지니어를 몇 달 씩 동원하지 않고, 또한 게임플레이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새로운플랫폼으로 게임을 이식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했을까요?
Unknown Worlds(이하 UW)는 전문적인 Unity 개발자들로 구성된 유니티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과 협력하여 Subnautica와 Subnautica: Below Zero를 Nintendo Switch로 이식할 수 있었습니다.
인기 있는 인디 게임에서 스팀 얼리 액세스
1위로의 급격한 성장
Subnautica는 2018년에 출시된 이후 PC와 Xbox, PlayStation에서 600만 장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후속 게임인 Subnautica: Below Zero의 얼리 액세스 버전이 스팀(Steam)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Nintendo Switch에서도 출시됨에 따라 이 수치는 더욱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UW에서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는 일이 매우 중요한사안이었습니다.
개발 책임자인 마이클 베레트는 "한 두 개의 특정 플랫폼만을 지원하여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도하기보다는 최대한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할 수 있게 지원하려고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Unity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으로, 유니티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에서는 UW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ubnautica의 바닷 속 세상 제작기'에서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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