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개발자 및 스타트업, 소규모 제작사들을 위한 기술 전문가 컨설팅, 유니티 인디 클리닉(Unity Indie Clinic)이 3년 만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유니티 인디 클리닉은 인디 개발자, 스타트업, 그리고 소규모 스튜디오들이 콘텐츠 개발 과정 중 겪게 되는 문제들을 유니티 코리아 기술팀과 함께 논의하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1:1 전문 컨설팅입니다.
이번 클리닉에 참가한 6개 팀의 이야기,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여섯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은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치료의 게임화를 지향하는 디지털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 '메드키트'입니다.
참가자1: 저희 회사는 메드키트라는 회사입니다. 대표님께서 일반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내는 것보다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 하셔서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치료제는 자폐증, 당뇨병, 우울증과 같은 평생 지속되고 분명한 치료방법이 없이 평생 치료해야 하는 질환을 도와주는 것으로 저희 회사는 치료의 게임화를 지향하며 게임을 통해서 병원 치료 수칙을 일상 속에서도 지킬 수 있도록 치료의 일반화와 지속화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만 7세에서 12세 고기능 자폐 아동들을 대상으로 감정 인지 능력 개선 훈련, 사회성 개선 훈련, 불안 및 분노장애 조절 훈련, 생활기능 개선 훈련 이렇게 총 네 가지의 디지털 치료제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프로젝트 중간에 참여하게 됐는데 지금은 팀장님이랑 저랑 프로젝트 진행 중이고, 기획과 아트는 팀장님이, 개발은 제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참가자1: 학생 때부터 유니티도 공부하고 경쟁사도 공부했는데 제 성향에는 조금 더 직관적인 유니티가 더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유니티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이 좋아 유니티 위주로 공부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유니티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최근에 소스 코드를 리딩할 수 있는 에디션도 나오고 있는데 이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참가자1: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장님과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져 이렇다 할만한 어려움은 없었는데 백엔드 쪽으로는 전문적으로 배워본 적이 없어서 혼자 공부하려다 보니 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저희 팀장님께서 ‘유니티 인디 클리닉’을 신청해주셔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유니티에서 UGS 백엔드 서비스들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저희 프로젝트에 잘 맞을 것 같아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적용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Unity UGS(Unity Gaming Service)란 무엇인가요?
▶ Unity 게임 서비스는 게임을 제작하고, 유저 참여를 유도하고, 프로젝트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엔드투엔드 플랫폼입니다. Unity의 백엔드 서비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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