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2일, 23일 양일간 준비되는 U Day Seoul은
국내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신 유니티 소식 및 로드맵,
주요 제품 소개 및 시연, 실제 개발 사례, 개발 팁 등
20여 개의 다양한 기술 세션을 소개합니다.
세션의 현장을 생생히 담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또한
진행 예정이오니 필요했던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창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플레이어의 감탄을 자아내는 멋진 몰입형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ty 엔진의 최신 개발 사항과 추가적인 툴 및 서비스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살펴보세요. 단 한 시간 만에 렌더링 파이프라인, 셰이더/VFX 그래프, Muse와 같은 AI 툴을 통해 환상적인 그래픽 재현율와 유연성을 달성하는 방법을 보여드립니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센터와 멀티플레이어 플레이모드와 같은 새로운 툴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개발을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세요. 또한, 많은 분들이 팀 단위로 작업한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Unity 클라우드(Azure 포함) 및 Muse 챗과 같은 훌륭한 협업 툴에 대해 알아보세요. 마지막으로, 플랫폼 도달 범위가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다룰 예정입니다.
Unity 6의 렌더링, 조명, VFX 기술의 최신 개선 사항을 살펴보세요. 새로운 GPU 라이트 매퍼(Lightmapper)와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Adaptive Probe Volumes)을 통해 모바일에서 고사양 PC까지 빠른 이터레이션과 고화질로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을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또한 이 세션에서 머티리얼, 셰이더, VFX를 위한 아티스트 툴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에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효과를 더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된 업데이트 사항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에서는 2D 캐릭터인 데이브가 3D 환경에서 3D 물고기와 보스들과 전투를 펼치는 독특한 설정을 구현하였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이로 인해 마주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과, 2D와 3D 요소 간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달성하기 위해 진행한 작업들에 대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Sentis 하나면 데스크탑, 모바일, 콘솔, Web까지 모두 하나의 코드로 딥러닝 모델 추론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이번 세션에서는 Sentis의 개발 배경과 기술을 상세히 소개하고, GDC 2024에서 공개된 실제 게임 콘텐츠에 적용한 사례도 생생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다양한 Sentis 튜토리얼을 통해 AI 모델 활용의 묘미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Unity 2023 버전에서 변경된 Batch Renderer Group에 제공되는 Low Level 렌더링에 기술에 대한 형태, 조건, 그리고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유니티 공식 블로그에 공개된 간단 예제부터, 고도화된 Entities Graphics에서의 사용 사례를 확인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그 내용을 살펴봅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라이브 서비스를 운영, 그리고 안전한 게임 내 커뮤니티를 조성하기 위한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 로드맵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