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를 매일 사용하고 있다면 효율적으로 작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여 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업데이트된 100페이지 이상의 가이드는 게임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워크플로를 가속화하는 팁을 제공하며, Unity 개발자 경력이 몇 년이든 시작하는 단계든 유용합니다.
가이드 내용은 무엇인가요?
편집기 워크플로로 개발 속도 향상

편집기에서 장면을 더블 클릭하세요.

편집기에서 장면을 더블 클릭한 후
이 장에서는 편집기 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두고 편집기를 더 빠르게 탐색하는 팁을 다룹니다. 주제에는 선호하는 단축키 사용자 정의, 여러 검사기 작업, 프리셋으로 기본 설정 정의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특정 편집기 창에 집중하고 싶으신가요? Unity에서 전체 화면으로 전환하려면 아무 탭(프로젝트, 장면, 게임 등)을 더블 클릭하세요.
2D 도구 작업에 대한 팁
'Gem Hunter Match' 샘플의 스프라이트 사용자 정의 조명 셰이더
전역 장면 조명과 독립적인 조명 효과를 만들고 싶다면 스프라이트 사용자 정의 조명 셰이더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이 셰이더는 씬 조명을 대체하며 2D 광원 텍스처 정보를 수정하고 각 조각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매치 3 게임의 조각 위로 움직이는 반짝이는 효과와 같은 스프라이트의 창의적인 조명입니다.
URP, HDRP 및 아트 자산 생성에 대한 모범 사례를 확인하세요.

환경 전반에 걸쳐 다양한 메시를 위해 트림 시트를 사용하세요.
이 가이드의 이 섹션에서는 Unity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URP 또는 HDRP 설정을 구성하는 방법, 조명 누수를 수정하는 몇 가지 기술, 셰이더, 프리팹 및 재료 변형 관리, 자산 생성 및 준비를 위한 팁 등을 다룹니다.
프로젝트 성능 최적화를 위해 트림 시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모델에 시각적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허용하면서 필요한 개별 텍스처의 수를 줄입니다.
UI Toolkit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세요.
템플릿은 재사용 가능한 UXML 파일이며 프로젝트 탭의 라이브러리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UI 디자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작업하기 위해 UI Toolkit을 사용하는 방법, 프로젝트에서 기본 OS 이모지를 사용하는 방법, 게임 초기에 현지화를 통합하여 더 많은 시장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프리팹과 유사한 UXML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예를 들어, 인벤토리 내에서 여러 번 생성해야 하는 아이템 아이콘과 수량이 포함된 UXML 레이아웃이 있는 프로젝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떤 UXML에서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며, 이는 나중에 계층 창의 다른 시각적 요소에 추가되거나 코드에서 인스턴스화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후에는 라이브러리 및 프로젝트 보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Unity에서 프로젝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디버깅하세요.
콘솔 로그 항목 옵션을 사용하면 로그의 줄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Unity에서 디버깅에 대한 몇 가지 빠른 팁을 찾을 수 있으며, 콘솔 로그 항목을 구성하여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기본적으로 Console Log Entry는 두 줄로 표시됩니다. 가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선호도에 따라 하나 또는 여러 줄로 보다 간소화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더 나은 팀 협업을 위한 DevOps 워크플로에 익숙해지세요.

Unity 버전 관리 창의 Shelves 탭
Unity Version Control에 이미 익숙하다면, Shelve and Switch 옵션을 사용하여 작업을 잃지 않고 여러 브랜치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UVCS 패키지 버전 2.7.1부터는 브랜치 간 전환 시 현재 변경 사항을 임시로 저장하기 위해 shelvesets를 사용할 수 있어, 미완성 작업이 안전하게 저장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고급 Unity 개발자와 제작자를 위해 Unity 모범 사례 허브에서 더 많은 전자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 Unity 엔지니어 및 기술 아티스트가 만든 30개 이상의 가이드 중에서 선택하여 Unity의 도구 세트와 시스템을 사용한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위한 모범 사례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