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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퀘어

유니티,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섹 인수

2021.08.17
어디서든 자유로운 원격 협업과 고성능 프로세싱 지원!
유니티,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섹 인수

● 파섹의 기술력으로 어디서든 원격으로 협업하며 고성능 프로세싱 작업 지원

●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장소와 기기,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3D 경험 구현 가능

● 늘어난 재택 및 하이브리드 근무 트렌드에 맞춰 보다 자유로운 업무 환경 제공


 

<이미지 설명: 유니티가 장소, 기기 구애 없이 고성능 원격 협업을 지원하는 파섹을 인수한다.>

2021년 8월 17일 –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www.unity3d.com/kr)가 어디에서나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성능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섹(Parsec)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파섹 모두 크리에이터들이 다채롭고 효과적인 툴과 매끄러운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장소와 사용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차세대 실시간 3D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이번 인수는 해당 비전을 향한 중요한 단계이다. 현재 두 기업은 약 3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인수 계약 최종 합의 단계에 있으며, 인수 절차는 올해 3분기 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게임 개발을 비롯한 크리에이터들의 작업은 높은 정확도와 상호작용, 몰입력을 요구하며, 이를 실시간 3D로 구현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이다. 많은 기업들이 재택 및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로 전환하면서 이러한 작업을 사무실 밖에서도 매끄럽게 진행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파섹은 장소와 기기, 플랫폼에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든 고성능 프로세싱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저지연 초고화질 데스크톱 스트리밍(4K 픽셀/60FPS)을 지원하는 동시에 모든 이미지와 동일한 샘플링 속도로 4:4:4 색 공간 같은 풍부한 디테일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들이 모든 크리에이터의 방대한 컴퓨터 리소스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개인 정보, 보안, 삶의 질 향상 및 관리 툴도 제공한다.

 

유니티 마크 휘튼(Marc Whitten) 시니어 부사장 겸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Unity Create Solutions) 제너럴 매니저는 “작년 한 해, 기업과 직원 모두 기존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협업을 이어갔다. 물리적인 작업 환경이 보다 유연해지면서 팀들은 각 여러 장소에서 확장 및 협력했으며, 크리에이터들은 여러 새로운 기기를 활용하게 되었다. 이에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또한 서버를 자체 설비로 보유 및 운영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에서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기반으로 진화할 것임이 자명해졌다. 파섹은 크리에이터가 어디에서든 원격으로 고성능 프로세싱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기술력을 갖추었다. 유니티는 파섹이 빠른 성장가도에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파섹의 미래 성장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파섹 벤지 복서(Benjy Boxer) CEO 겸 공동 창립자는 “크리스 디킨슨(Chris Dickinson)과 파섹을 창립했을 때부터 우리의 초저지연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누구나 원격으로 실시간 3D 콘텐츠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어왔다. 작년 한 해 동안 파섹은 세계적으로 창의적이고 앞서가는 기업들이 어느 곳에서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각자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런 콘텐츠와 기술을 자유롭게 접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로운 근무 방식 트렌드에 힘입어 파섹 포 팀즈(Parsec for Teams) 소프트웨어 구독 사업은 전년 대비 170% 성장했다. 구독 성장의 기반은 200%에 달하는 탄탄한 기존 고객 매출 확장률, 충성 고객층, 그리고 높은 수익성이다. 내년에는 공격적인 계획을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섹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유비소프트(Ubisoft),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같은 게임 회사들의 하이브리드 작업 모델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건축, 디자인 등 유니티 솔루션이 진출해있는 여러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다. 유니티는 파섹과 함께 공통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교차판매와 번들 솔루션을 통해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이미지 1 – 파섹 활용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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