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ess Release
유니티 관련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유니티, 유니티 기반 디지털 휴먼 ‘SUA’와 광고 모델 계약 체결
2020.06.10

언택트 시대, 이제 광고 모델도 사람이 아닌 디지털 휴먼으로!

유니티, 유니티 기반 디지털 휴먼 ‘SUA’와 광고 모델 계약 체결


디지털 휴먼 ‘SUA’, 유니티 코리아의 광고 모델로 선정돼 디지털 셀럽 활동 나서

유니티 HDRP 기능 기반의 실제 사람 같은 디지털 아바타로 유니티의 대외 활동 함께 할 예정



<이미지 설명: 유니티는 디지털 휴먼 SUA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


2020년 6월 10일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대표 김인숙, http://unity.com/kr, 이하 유니티)는 수아디지털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디지털 휴먼 ‘SUA’(수아)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뛰어난 그래픽의 인터랙티브 디지털 휴먼 SUA는 6월부터 향후 1년간 유니티를 알리는 전속 광고 모델로 유니티의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디지털로 창조된 실사에 가까운 아바타를 뜻하는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을 개발해 온 수아디지털은 유니티를 기반으로 ‘SUA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표정으로 움직이거나 상호작용이 가능한 SUA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먼저 선보여 실사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그래픽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전문가들에게도 큰 화제를 모았다. 


SUA는 실제 사람을 3D 스캔해서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뼈대를 세우는 스컬핑으로 구현됐다. 특히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9.3’에 포함된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를 기반으로 사실적인 피부 표현 및 자연스러운 표정 등 정교한 고해상도 그래픽을 자랑한다. 실제 SUA를 공개하자 실제 사람의 사진이 아닌가하는 논란과 함께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 실제 사람과 유사한 존재를 볼 때 생기는 불편한 느낌)’를 극복한 캐릭터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유니티의 광고 모델로 선정된 SUA는 유니티를 알리는 모델을 시작으로 디지털 셀럽으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의 일환으로 유니티 코리아의 온라인 채널 상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SUA를 탄생시킨 수아디지털의 김형일 대표는 “3D 캐릭터 아티스트로 시작해 다양한 캐릭터를 제작했지만 늘 아쉬움이 남았는데, 유니티 엔진의 HDRP등 최신 기능을 통해 원하는 캐릭터의 느낌을 실시간으로 수준 높게 구현할 수 있었다”며, “유니티를 기반으로 탄생한 SUA가 유니티의 광고 모델로 선정돼 큰 기쁨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인숙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는 “SUA는 유니티의 기술이 개발자의 이상을 실현하도록 돕는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 매우 의미있는 프로젝트”라며, “유니티 코리아 최초의 광고 모델인 SUA가 유니티와 함께 더 많은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HDRP를 사용해 실시간 렌더링 기반의 디지털 휴먼을 선보인 ‘더 헤러틱(The Heretic)’의 전체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최근 디지털 휴먼 캐릭터와 기술 스택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무료로 공개했다.


SU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참고 이미지 1 _SUA 참고 이미지1]

사람, 의류, 쥐고있는, 젊은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참고 이미지 2 _ SUA 참고 이미지2]

여자, 보는, 착용, 노란색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참고 이미지 3 _ SUA 참고 이미지3]

실내, 여자, 보는, 머리카락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참고 이미지 4_ SUA 참고 이미지4]

사람, 실내, 여자, 의류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목록으로
Pop-up Lounge(팝업라운지)
사전 등록자 혜택
사전등록자 한정 총 3장의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됩니다.
팝업 라운지 프로그램
  • 유니티 컨설팅 10:00 - 18:00
    Unity와 Multiplay, Vivox의 게임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진행합니다.
  • 유니티 설문조사10:00 - 18:00
    현장에서 QR 코드를 통해 간단한 설문조사 참여 완료 시 샌드위치를 드립니다.
  • 리프레시 이벤트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하고 운영합니다.
    • 무료 타로 카드 이벤트
    • 3분 초상화 이벤트
*행사 운영 상황에 따라 상세 프로그램 및 제공 항목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설문 및 리프레시 이벤트는 선착순을 원칙으로 운영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FAQ 참고해주세요.
팝업닫기
Trinity Party(트리니티 파티)
사전 등록자 혜택
사전등록자 한정 맥주 + 핑거푸드 제공
트리니티 파티 프로그램
  • 레트로 게임존20:00 - 24:00
    Round 1 테크모 월드컵 20:30 - 21:00
    Round 2 스트리트 파이터 21:30 - 22:00
    Special
    Round
    유니티를 이겨라,
    테트리스
    22:30 - 23:00
  • 레트로 나이트 콘서트22:00 - 23:00
    가수 라인업은 10월 말 공개됩니다.
  • Lucky Draw23:40
    참가 등록 팔찌에 적혀진 숫자로
    행운의 추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우승자 및 럭키드로우 당첨 인원 사은품 증정은 행사 운영 상황에 따라 상세 프로그램 및 제공 항목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FAQ 참고해주세요.
팝업닫기
위로가기
Unity Square 로그인
확인 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