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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e On-Air 2024
한국어 동시통역
종료 무료 Unite 2024
Unite On-Air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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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e On-Air 2024
한국어 동시통역
  • 일시 2024.10.18~10.18 10:00~18:30
  • 장소 Unity Korea
  • 참가 비용 무료
참가 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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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e On-Air 2024
한국어 동시통역


10월 18일 오전 10시,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에서 한국어로 진행 예정


Unite Barcelona에서 다루었던 10개의 세션을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에서 동시통역하여 라이브로 공개합니다. 
아래 버튼으로 신청 시 라이브 영상과 함께
한국어로 번역된 총 22개의 세션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역대 최다 세션 수로 선보이는 Unity 6를 놓치지 말고 지금 만나보세요

*세션 시간에 따라 스케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행사 진행 일주일 전 최종 스케줄이 정해질 예정입니다



Live Streaming Session Agenda

09:00 유나이트 2024 기조 연설 

Unity 6가 곧 출시됩니다. 본 기조연설에서 최신 기술을 여러분께 가장 먼저 선보이고 싶습니다. 10 Chambers의 Den of Wolves와 최신 Unity Originals 데모인 Time Ghost를 통해 새로운 그래픽 기능을 살펴보세요. 또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을 위한 새로운 도구와 워크플로를 살펴보고, 향후 진행 상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atthew Bromberg, Larry Major Nelson Hryb, RyanEllis, Richard Fine 및 James Stone을 포함한 연사의 연설을 들어보세요.

10:30 Unity 엔진 로드맵
앞으로 나올 Unity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가장 인기있는 이 로드맵 세션에 참여하세요. Andrew Bowell과 Will Goldstone이 Unity 6세대부터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까지, Unity 에디터와 엔진에 적용될 모든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11:20 그래픽 렌더링: Unity 6으로 최고의 성능을 얻는 방법 

모바일, 데스크톱, 콘솔 전반에서 게임 성능을 향상시킬 준비가 되셨다면 이번 세션을 놓치지 마세요. Unity 6의 강력한 그래픽 최적화 도구의 게임의 CPU 및 GPU 렌더링 오버헤드 최소화 방법과 동시에 프레임 속도를 높이고 모바일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3:00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URP 및 HDRP로 전환하기 

렌더 파이프라인을 업데이트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이 세션으로 전문가 Mathieu Muller와 Oliver Schnabel이 SRP(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의 장점과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주요 단계를 알아보세요.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여러 스튜디오의 팁과 피드백도 함께 공유합니다. 


14:05 Time Ghost - 어떻게 Unity 6로 가능했을까? 

Unity Originals 팀의 Time Ghost 제작 과정을 살펴보세요. 프로젝트와 파이프라인을 이해하기 쉬운 구성요소로 나누어 Unity 엔진의 문제 해결 기능과 확장성을 강조합니다. 해당 세션에서는 ECS, Sentis, HDRP, VFX Graph와 같은 필수 Unity 6 기능을 중점으로 소개하며, 여러분이 Unity 6로 한계 없는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4:50 브라우저에서 더 나은 결과를: Unity Web을 통한 게임의 큰 발전 

최근 웹 기술의 발전은 브라우저 기반 게임 개발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문가가 진행하는 이 세션에 참여해 시간 절약, 최적화 팁 등 Unity 6에서 웹 게임을 설정하는 모범 사례와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의 방해 없이 브라우저 사용자에게 다가가는 방법 알아보세요. 또한 Stratton Studio의 Josh Loveridge가 최신 WebGPU 프로젝트를 통한 웹 그래픽의 미래를 소개합니다.

15:30 Unity 6의 새로운 조명 기능과 워크플로 

Unity 6의 APV(Adaptive Probe Volumes) 기능을 사용하여 전역 조명을 구축하는 새로운 방법과 고품질 결과를 얻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조명 선택 사항을 설정하고 미리 보는 사례와 빛샘(light leaking)과 같은 일반적인 문제를 식별 및 수정하는 방법을 공유하며, 성능 목표 내에서 매력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시나리오 블렌딩 및 스트리밍과 같은 고급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6:25 Unity 6 프로파일링 툴을 통한 게임 성능 향상 

최신 버전의 Unity에는 최고의 게임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와 향상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문가인 Peter Hall과 함께 Unity 6에서 권장되는 프로파일링 워크플로를 시연해 보세요. 타임라인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함수 호출을 찾는 방법과 프로필 분석기를 마스터해 느린 프레임을 식별하고 진단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세션에서는 메모리 최적화와 메모리 프로파일러를 사용한 할당, 에셋 및 중복 항목 캡쳐 및 분석도 함께 소개합니다. 

17:00 Unity 6의 빌드 프로필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Unity 6에는 빌드 구성을 위한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세션에 참여해 팀과 프로필을 생성 및 공유하고, 반복 시간을 개선하고, 기존에 사용자 정의 스크립팅이 필요했던 새로운 빌드 가능성을 잠금 해제하기 위한 주요 빌드 프로필 워크플로를 알아보세요.

17:35 UI Toolkit으로 최고의 성능 얻기 

이 세션에 참여해 UI 툴킷 내부를 자세히 살펴보고 게임 UI의 성능을 최대한 높이는 방법을 이해해 보세요. Unity 전문가인 Nicolas Borromeo는 체인 드로우 콜 구현, 버퍼 크기의 영향, 동적 아틀라싱 모범 사례, 커스텀 셰이더 및 3D UI와 같은 제한 사항 처리 내용을 다룹니다. 

신청 시 받아볼 수 있는 Session Agenda

Unity 6의 테크니컬 아티스트 툴을 사용하여 목표에 더 빨리 도달하세요 

이 세션을 보신다면 Unity 6의 업데이트된 VFX 그래프, 셰이더 그래프 및 기타 아티스트 친화적인 도구를 사용해 게임플레이 시퀀스를 빠르게 생성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머티리얼 및 시각 효과 디자인, 후처리 설정, 해상도 독립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에 대한 입문서도 제공됩니다.


새로운 2D 워크플로우와 AI 개선 사항을 만나보세요 

이 세션은 Unity의 새로운 AI 기반 2D 워크플로를 통해 반복적인 작업을 없애고 보조 프랍을 단순화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팁을 다룹니다. 2D 전문가이자 기술 제품 관리자인 Rus Scammell이 이러한 시간 절약 가능성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경쟁력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 가속화 

Unity 6의 새로운 엔드투엔드 워크플로를 사용하면 경쟁력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들 때 이터레이션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세션에 참여해 제작 중인 게임 유형에 따라 패키지를 관리하는 멀티플레이어 센터와 에디터에서 게임 플레이를 검증하는 플레이 모드를 실시간으로 살펴보세요. 엔티티용 Netcode와 Unity용 ECS를 구현하는 Megacity Metro 샘플을 사용하여 Multiplay용 게임 서버 호스팅을 통합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제로에서 영웅으로: 첫 번째 게임 머니를 벌고 쓰는 법 

당신은 만든 훌륭한 게임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세션에서는 Unity 엔진에서 직접 Unity LevelPlay를 시작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과 그 돈을 효과적으로 재투자하여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예산 없이 성공적인 UA 활동을 구축하기 위한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부터 광고 형식, 게재 위치, 입찰 등 광고 수익 창출 전략을 설정하기 위한 모범 사례까지 소개합니다. 

Unity Muse로 에디터 내 워크플로 개선 

Unity Muse는 Unity 에디터 내에서 직접 쉽게 구축하고, 애니메이션하고,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광범위한 생성 AI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이러한 모든 도구와 기능을 시너지 효과로 사용해 장면을 빠르게 사용자 정의 및 향상하고 작업 흐름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Adressables를 사용하여 플랫폼 전반에 걸쳐 실시간 업데이트 수행하기 

라이브 게임을 새로 고치는 데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업데이트를 구성하고 동기화하는 것입니다. 인사이트 가득한 이 세션에 참여하여 Addressables를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한 번에 모든 플랫폼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제공하세요. 또한 수상 경력이 있는 Stumble Guys 사례를 통해 Scopely를 활용한 기능 작동 방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Unity 전문가가 알려주는 퍼포먼스 관련 꿀팁과 노하우 

Unity 전문가가 확인해야 하는 것들 중 시간, 돈, 골치 아픈 일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경험이 풍부한 컨설턴트이자 Hands On Unity 책의 저자인 Nicolas Borromeo로부터 입증된 모범 사례를 들어보세요. 그가 맞닥뜨리는 가장 중대한 퍼포먼스 문제 중 일부를 다루며 이를 피하거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UI 및 스크립팅 성능과 같은 기본 사항은 물론, 메모리 소비, 주소 지정 가능 항목, URP와 같은 고급 영역에 대해 소개합니다.

DOTS 만나보기: Entity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어 볼까요? 

ECS 기초부터 엔티티 1.3까지, Unity ECS(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에 대한 실습 라이브 튜토리얼을 통해 API 환경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이 세션을 통해 API를 살펴보고 ECS 개발 여정을 위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Ubisoft의 Prince of Persia: Unity로 제작한 The Lost Crown 

Ubisoft의 페르시아 왕자: 잃어버린 왕관 제작 과정을 살펴보세요. 이 메이저 스튜디오의 Benoit Vimont와 Guillaume Gernez가 제공한 게임 개발, 그들이 극복한 과제, 목표 플랫폼에서 최대 4k/120fps를 달성하는 데 사용한 실용적인 최적화 전략에 대한 팁을 통해 Unity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예산 추적 팁을 배워보세요.

Unity Cloud 협업 도구를 사용하여 빠르게 제작해보는 게임 프로토타입 

모바일 게임 컨셉이 실제로 구현되는 모습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십다면 이 세션에 참여해 편리한 템플릿과 프로젝트 전반의 액션을 제공하는 Unity의 Input System을 사용하여 빠르게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화면 컨트롤을 가상 게임패드로 구현하기 위한 권장 워크플로우와 몰입형 경험을 위해 센서 기반 입력 바인딩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Football Manager 2025의 UI 문제에 태클 걸기 

대규모로 복잡한 UI를 생성하고 최적화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프로세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더 원활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Sports Interactive의 개발팀이 어떻게 Unity로 전환했는지 알아보고, UI 툴킷과 코드가 부족한 사용자나 코드가 없는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타 UI 도구에 대한 경험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Unity Sentis와 Runtime AI를 사용하여 새로운 게임플레이를 밀어서 잠금 해제! 

AI 모델이 어떻게 게임을 변화시키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기능을 사용자 장치에서 구현하는지 알아보세요. 혁신적인 게임과 앱을 만들고 싶은 Unity 개발자라면 이 세션에 참여하여 베타 프로그램 기간 동안 Sentis 뉴럴 엔진으로 경험을 구축한 실제 사용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여기서 공유하는 모든 결과는 Unity 6의 Sentis를 사용하여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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